낭그늘쉼팡의 따스한 쉼터

카테고리 없음

161230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기차타고 로마 공항에서 로마 시내로 이동

낭그늘쉼팡 2017. 12. 31. 07:58

12시간 가까운 비행 끝에 2016년 12월 30일 19:00 로마 피우마치노 공항에 도착했다.

이전 글 보기

2017/12/30 - [Travel/17 Europe] - 161230 알이탈리아 항공 타고 유럽으로 출발

출발 전 미리 준비했던 정보를 정리하고 이동 과정을 적어야 겠다.

일단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기차는 15분 간격으로 있고, 32분이면 로마 떼르미니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차인데, 로마 시내로 이동할 때 많이 애용하는 교통편이다.

일단 트랜이탈리아 홈페이지에서 기차 시간표 정보를 알아보았다.

19:00 로마 공항 도착해서 20:45에 로마 떼르미니 역을 출발하는 기차를 타려면 그 사이에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기차를 타고 떼르미니역으로 이동해야 한다.

19:00~ 20:00 사이에 로마 공항을 출발하는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기차 중 아마도 19:38분 출발 또는 19:53분 출발 기차를 타게 될 것 같았다.

언제 타게될지 알 수 없기에 시간만 알아두고, 현장에서 구매하기로 결정했다.

내가 타고가는 알이탈리아 비행기는 피우마치노 공항 3터미널에 도착하게 된다.

피우미치노 공항 홈페이지에서 3터미널지도를 살펴보았다.

저기 노란색 바탕에 기차 표시가 되어있는 Stazione Farrovia(기차역) 표지판을 따라 이동하면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기차를 탈 수 있다.

Leonardo Express 표지판이 있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공항 기차역인 'Fiumacino Aeroporto'로 연결된다.

기차표는 티켓부스나 타바키(담배가게)에서 편도 14유로로 구매할 수 있다.

전광판의 Oraio(출발 시각)와 BIN(플랫폼 번호)을 확인하고 이동한다.

개찰기에 열차표를 넣으면 사용한 시각이 각인이 되는데, 각인이 없을 경우 무임승차로 간주되어 어마무시한 벌금을 내야 할 수 있기에 꼭 각인을 하고 이동한다.

2014년 이후 다시 방문한 로마 공항이지만, 갈길이 멀기에 정신이 없었다.

여러 가지 인증샷 따위... -ㅅ-;;

지금부터 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로마 떼르미니역에서 피렌체 산타마리아노벨라 역 까지 가는 이딸로 Train 9948 기차를 타기 위해 로마 떼르미니역으로 지체 없이 이동하는 것.

중간에 시간적 여유가 되면, 로마 떼르미니 역 지하에 위치한 Vodafone(보다폰) 매장에 들러서 이탈리아와 스페인에서 사용 가능한 유심칩을 구매하는 것.

이 두가지다.

다행히도 도착예정 시각보다 빨리 공항에 도착했고, 비행기도 앞자리로 배정 해놔서 입국심사도 거의 빨리 통과했다.

걸음을 빨리 재촉하면 19:38분 기차를 탈 수 있을 것 같았다.

조금 지체되어 19:53분 기차를 타게되면 로마 기차역에서 여유가 없을 것 같았다.

캐리어를 양손에 꽉 쥐고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기차를 타는 곳을 향해 바쁘게 걸어간다.

걸어가는 와중에 표를 살 때 해야 하는 말을 머릿속으로 연습했다.

2014년 로마 공항에 왔을 때 테르미니 라고 했을 때 이탈리아 사람들이 알아듣지를 못했었다.

그때 역무원이 내가 적어둔 것을 보더니 '아하~ 떼르~미니~?" 라고 말했었다.

이탈리아식 발음이 뗴르미니였던 것이다.

아내와 나는 다행히도 19시 35분 쯤 기차역에 도착했다.

허겁지겁 로마 떼르미니역 까지 가는 편도 티켓 두 장을 구매하고, 개찰기에 시간을 각인했다.

혹시나 싶어서 역무원으로 보이는 분께 이 기차가 떼르미니역으로 가는 것이 맞냐고 확인을 했다.

다행히 출발 1분 전 레오나르도 익스프레스 기차에 탑승 성공했다.

나는 다음 일정을 생각하면서 해야할 일들을 시뮬레이션 했다.

이제 내가 해야 할 일은..

20:45 이딸로 기차 탑승구 확인 후, 탑승하는 것.